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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은이 허팝
허팝연구소[허팝 팬 카페]
http://cafe.naver.com/heopopfamily
허팝 채널
https://www.youtube.com/heopopfamily
유튜브 시청자의 호기심을 해결해 주고, 재미난 일상을 공유하는 대한민국 정상의 크리에이터입니다. 겉멋이 아닌 솔직한 모습으로 시청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으며, 많은 아이들과 함께 허팝 파워를 공유하고 있는데요. 2016년에는 웹티비 아시아 어워즈 한국 모스트 팝퓰러 비디오 및 골드 플레이 버튼을 수상했으며, 2017년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홍보대사로 위촉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 이전의 허팝
허팝은 어떤 질문을 많이 받을까요? 대부분은 어떻게 크리에이터가 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이라고해요. 하지만 의외로 허팝의 개인의 생활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같이 알아보아요.
어릴 적 말썽꾸러기 허팝
지금의 허팝 동영상 콘텐츠를 시청한 여러분이라면 충분히 예상하고 있을 거예요. 허팝의 어린 시절은 하루도 조용히 넘어가는 날이 없었는데요. 집에서 설탕 과자를 만들다가 냄비를 태워 먹고, 어머니 화장품을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다가 혼나기도 했다는데요. 어쩌면 어릴때부터 크리에이터로서 자질을 보였는지 모르겠네요. 초등학생, 중학생 때 허팝은 수학과 과학을 제일 좋아했다고 해요.
허팝은 호기심쟁이여서 지금의 '허팝'을 만들어 준 계기가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힙합 동아리 였다고해요. 힙합을 좋아하는 학교 친구들과 의기투합해서 힙합부를 만들기로 한 거예요. 게다가 친구들의 추천으로 힙합부 부장까지 맡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조금씩 힙합을 알아가면서 동시에 학교생활에도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된거죠. 그렇게 고등학교 생활까지 무사히 마칠 수 있었고, 남들처럼 대학에 진학해서 취업 준비며, 워킹홀리에디 등 너무나 평범한 20대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허팝, MCN을 만나다
유튜브에 업로드를 시작할 때만 해도 크리에이터라는 건 생각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어디까지나 해외여행을 위한 준비 중 하나이며, 취미 생활이었다고해요. 해외여행을 생생하게 기록할 준비가 끝나고 나니 이제는 돈이 필요했다고해요. 이미 사회생활을 하고 있던 허팝은 회사에서 해외여행을 위한 비용을 충당하기 힘들었다고해요. 그래서 시작한 것이 택배 배송 일인 '쿠X맨' 이었어요. 물론 그때는 지금처럼 매일 업로드하진 못했습니다. 그렇게 조금씩 동영상 업로드 하다보니 촬영이나 편집에 대한 스킬이 생기면서 동영상 업로드 횟수도 늘게 되었다고해요. 그러던 어느 날 CJ E&M에서 이메일로 연락이 왔는데요.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는데 함께 하자는 내용이었지요. 하지만 '당연히' 스팸인줄 알고 답하지 않았고, 그러던 며칠 후에 또 다시 CJ E&M 직원분이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스팸이 아니네? 크리에이터가 뭔데? 왜 나한테 연락을 다 하지?"
온갖 생각이 들었지만 일단 답변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자세히 설명해 주더군요. 허팝에게 기회가 온거죠. 해외여행은 1, 2년만 미루면 되겠지만 생각으로 '쿠X맨'을 그만두고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일을 시작히게 되었습니다.
시청자 은혜에 보답하기
크리에이터가 되고 열심히 동영상을 업로드하다 보니 한 달 사이에 구독자 약 10만 명이 증가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로또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한 달에 10만 명이 허팝 채널을 구독하디니! 단순히 수익이 증가한다는 것보다 많은 사람이 허팝 콘텐츠에 관심을 가져준다는 사실에 더 좋았다는 허팝. 허팝이 찾아가서 만난 팬들은 절대 허팝을 잊지 않고 평생 친구로 생각해 주겠죠?
첫 허팝 택배가 너무 재미있었고 뿌듯해서 2016년에 2탄, 2017년 8월에 3탄을 진행했다고 하네요.
허팝 택배에 이어 시청차 여러분의 관심에 보답할 길이 무엇일까 고민하다 보니 더 좋은 더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에 이르렀다고 해요. 그래서 만든 것이 허팝연구소입니다.허팝 콘텐츠에 자랑인 대규모 실험에는 적당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허팝연구소 직원들도 허팝과 함께 하게 되었고, 기획, 촬영, 소품 준비 등 혼자서 처리하기엔 시간적인 제약이 너무 컸다고 해요. 그래서 역활 분담을 하게 된 것이지요.
허팝의 아이디어 창고
동영상 콘텐츠는 아이디어 싸움이에요. 아무리 좋은 장비! 멋진 외모를 갖추었어도, 재미있고 창의적인 콘텐츠가 아니라면 팬들의 관심을 받기 어려운데요. 그래서 허팝도 꾸준히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허팝 콘텐츠의 비밀, 지금부터 살펴보아요
일상 속 관찰, 호기심
허팝이 크리에이터가 된지 벌써 3년이 되었어요. 초기에는 어린 시절 하고 싶었던 것들 위주로 콘텐츠를 채웠습니다.
하지만 크리에이터가 생활이 일상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관찰하고 기록하는 습관이 생겼고,지금은 일상 속에서 무엇이든 호기심을 가지고 메모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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