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려면 기존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에게서 '초청장'을 받아야 합니다.
티스토리 사이트에 들어가서 좌측에 보면 '초대장 받기' 라는 아이콘이 보이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초대장을 드립니다' 라는 문구 아래로 초대장을 가지고 있는 블로거들의 명단이 나옵니다. 그들에게 요청하면 티스토리를 시작할 수 있는 초대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초대장을 받아서 블로그를 개설하기가 다소 번거롭기 때문에 티스토리 전용 앱을 이용해서 블로그를 개설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아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회원가입을 하고 앱을 통해 블로그를 개설하면 초대장 없이 좀 더 쉽고 빠르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블로그를 이용한 애드센스 광고승인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는 2가지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후 애드센스 광고를 포스팅에 넣으려면 에드센스로부터 광고 사용에 대한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최근 구글 애드센스 승인정책이 강화되면서 블로그를 통해서 승인받기가 상당히 까다로워졌습니다. 이로 인해 지금은 유튜브를 활용해서 우회적으로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는 방법이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블로그를 이용해서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는 방법을 차례대로 설명하고, 그 다음에 유튜브를 이용해서 우회적으로 광고승인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다만 좀 더 수월하게 승인을 받고 싶다면 유튜브를 활용하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물론 향후에는 유튜브를 통해 승인받는 절차도 까다로워질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빨리 받기 위한 6가지 방법
1. 블로그 주제를 명확히 하라!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빨리 받고 싶다면 여러분의 블로그가 어떤 주제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지 명확히 해야 합니다.
블로그 이름, 블로그 카테고리의 주제, 주제에 맞는 일관성 있는 포스팅이라는 삼박자가 모두 맞아 떨어져야 한다는 것이지요. 반대로 블로그 이름이나 카테고리 주제를 막연하게 정하면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승인을 받기가 어려워집니다.
예를 들어 '독서리뷰' 를 블로그의 주제로 정했다면 블로그 이름을 명확하게 독서에 관한 주제로 설정해야 하며, 카테고리 역시 '경제서적', '자기계발서적', '문화서적', '미용서적', '건강서적' 등으로 명확하게 분류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블로그 운영 초기에는 카테고리를 3개정도 만들고 각 카테고리별로 최소 10개 이상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1일 1포스팅 원칙을 지켜라!
'콘텐츠 불충분' 은 애드센스 광고승인이 거절되는 가장 큰 요인이 됩니다. 반대고 생각하면 콘텐츠가 풍부할수록 광고승인을 받기가 수월해 진다는 의미가 되겠지요. 이를 위해 꼭 지켜야 할 원칙이 바로 '1일 1포스팅'입니다. 이 원칙을 지키면 구글 애드센스 측에 성실하게 정보를 올린다는 인식을 줄 뿐 아니라, 여러분 스스로 블로그 글쓰기 습관을 들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3. 포스팅 내에 들어가는 글자수는 충분히!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는 데 있어서는 포스팅에 들어가는 사진의 양보다는 텍스트, 즉 글의 양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포스팅이라면 1,000자 이상이면 충분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위해서는 최소 3,000자 이상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사진 개수는 포스팅 당 1개 정도로 최소화하고 글의 양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이때 무작정 글의 양만 늘려서는 안 되며, 사전에 정한 블로그 이름 및 카테고리 주제와 일치하도록 구체적이고 유용한 내용으로 정리하고, 문단 구분도 명확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포스팅 내에 링크(url)넣기는 금물!
포스팅을 하다 보면 글의 출처를 밝히거나 다른 웹사이트의 주소를 넣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기 위한 포스팅에는 링크(url)를 넣어서는 안 되며, 순수한 정보성 글로만 채워야 합니다.
5. 검색포털의 웹마스터도구 등록은 필수!
여러분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대표적인 검색포털인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해야만 방문자들이 검색을 통해 여러분의 블로그에 들어올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즉, 이렇게 해야만 각 포털의 검색결과 화면에 여러분의 포스팅이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6. 포스팅 내용은 표준어로!
포스팅 내용에 표준어가 아닌 용어, 예를 들어 인터넷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소위 외계어 등을 사용하면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을 확륙이 낮아집니다. 또한 이왕이면 같은 내용이라도 구체어보다는 '~니다'와 같이 문어체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구글 애드센스로 부동산 월세만큼의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블로그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국내의 경우 대표적으로 네이버 블로그가 있으며, 다음(Daum)에서 제공하는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가 있습니다. 해외 블로그로는 대표적으로 워드프레스(Wordpress)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거(Blogger) 등이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수익을 창출하기 어려운 일반 블로그와, 구글 블로그 · 워드프레스 ·블로거와 같이 우리가 운영하기 다소 어려운 해외 블로그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았다고 해요. 우리가 집중할 것은 국내 검색포털인 다음(Daum)에서 제공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입니다.
굳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집중하는 이유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국내에서 제공하는 대표적인 '설치형 블로그' 이기 때문입니다. 설치형 블로그란 블로그의 형태를 비교적 자유롭게 바꿀 수 있고,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능을 가진 블로그를 말합니다. 이 중에서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능을 가진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 라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수익형 블로그가 존재하지만, 아직까지 국내 시장에서 수익성이 확실히 입증된 구글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뿐입니다.
무엇을 어떻게 쓸 것인가?
블로그 포스팅을 어떤 내용으로 작성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인터넷에는 포스팅 소개로 사용할 만한 정보들이 상당히 많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생활정보, 건강지식, 음식종류, 다양한 유형의 사용방법이나 노하우, 취미생활, 경제, 문화, 사회 등 정보의 분야도 매우 다양합니다. 그러한 정보들에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녹여서 블로그 포스팅으로 재탄생시키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기존의 정보들을 가지고 구조나 말투를 바꿔서 각색하면 충분히 좋은 포스팅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정보와 이미지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인터넷에서 찾은 원문을 참고해서 포스팅을 작성할 때는 최소한 85% 이상 변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진(이미지)의 경우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것들보다 직접 캡처한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인터넷에 있는 사진이나 그림을 활용해야 한다면 네이버보다는 구글에서 영문(또는 제3의 외국어)으로 검색해서 이미지를 찾은 다음, 검색도구 설정에서 수정 후 재사용 기능' 또는 '재사용 가능' 으로 필터링하면 저작권에서 좀 더 자유롭게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수정 후 재사용 가능' 과 '재사용 가능'의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수정 후 재사용 가능 - 수정, 변경이 가능하며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이미지만 보여줍니다 · 재사용 가능 - 수정, 변경이 불가능하며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이미지만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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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에 거재하는 애드센스 광고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전략적인 노하우들을 알아봅시다!
우선 첫 번째 전략으로서, 블로그 운영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이라면 자신이 사용하려는 것과 유사한 키워드로 작성된 다른 사람의 블로그들을 방문해볼 것을 권합니다. 그들은 어떤 식으로 광고를 넣었는지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나는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기 때문이지요.
먼저 '그 블로그는 어떻게 했기에 상위노출이 된 걸까?부터 생각해 봅니다. 포스팅의 양과 내용, 애드센스 광고의 위치와 개수, 레이아웃 등을 전반적으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그다음 나는 어떤 주제와 키워드를 선택할지를 신중히 고민해보고, 포스팅을 어떤 내용과 구조로 작성할지도 고민해봅니다. 같은 주제라도 어떤 키워드를 쓰느냐에 따라 유입되는 '트래픽'의 양은 천차만별 입니다. 그만큼 키워드의 선택이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키워드'는 검색 포털이 검색결과를 노출시킬 때 가장 핵심이 되는 단어입니다. 물론 키워드와 제목은 동일하게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부동산 월세 못지않는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위의 사항들을 포함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다른 블로거의 블로그를 분석할 때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도메인 주소 뒷부분에는 각 포스팅별로 숫자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블로그 이름.tistory.com/123' 식인데요. 여기서 블로그 주소 뒤에 붙어있는 숫자가 바로 해당 블로그의 포스팅 번호(최종번호가 총 누적 포스팅 개수)입니다. 이 숫자를 최종번호부터 1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해당 블로거가 쓴 모든 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다른 블로거가 사용한 키워드 제목이나 글을 쓰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를 어떻게 넣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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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에서 올리는 광고와 내가 작성한 포스팅 내용과의 통일성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광고가 조화롭게 연결되어야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를 위해서는 다른 블로그의 포스팅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안에서 고수익을 얻는 힌트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그 키워드로 작성된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그 블로그에 거재된 애드센스 광고가 포스팅 주제와 잘 어울리는지 살펴보십시오. 광고가 포스팅 키워드(제목) 및 글의 내용과 통일성 있게 작성되었나요? 아니면 글의 내용이나 주제와 전혀 다른 광고가 뜨고 있나요? 만약 포스팅 주제와 전혀 다른 성격의 광고가 뜨고 있다면 그 광고로는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낮습니다. 이번에는 방문한 블로그의 광고를 하나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그 사람한테 돈이 들어가지 않느냐고요? 물론 우리가 광고를 클릭해주면 그 블로거에게 일정 수익이 입금되겠지만, 그것을 배 아파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우리는 지금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 광고를 분석하고 있는 것이니까요. 이런 학습과정이 끝나면 우리의 포스팅 내용과 광고의 통일성을 높여서 더 많은 수익을 내게 될 것입니다.
방문한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 사이트 창이 뜨는데, 그 안에 있는 내용들 중에서 여러분이 포스팅하기 좋은 키워드 재료가 있을 것입니다. 이제 그것을 찾아서 여러분의 포스팅 내용에 절묘하게 넣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작성한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광고가 통일성을 갖추게 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그 포스팅 내용을 보고 블로그에 유입된 방문자들이 광고를 클릭할 활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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