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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익한 정보/도서

여성이 크게 성공하는 네트워크 비즈니스

by 나무8000 2018.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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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당신의 일로 꿈을 이룰 수 있는가?

이 책을 손에 잡는 순간 당신은 지금까지의 인생에서 생각할 수 없었던 행운을, 당신이 거의 포기하고 있었던 '신데렐라 갈망'을 이룰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유리구두는 필요 없다. 당신 자신의 손으로 꿈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주요 내용

STEP 1 여성이 크게 성공하는 네트워크 비즈니스란 무엇인가

만화 | 네트워크 비즈니스로 아름다움과 건강을 손에 넣다

STEP 2 애용자에서 비즈니스 멤버가 되다

만화 | 네트워크 비즈니스로 삶의 보람과 풍요로움을 발견하다

STEP 3 비즈니스 멤버로서 활동을 시작하다

만화 | 네트워크 비즈니스로 돈과 친구들이 늘어난다

STEP 4 네트워크 비즈니스로 성공을 이루다

만화 | 네트워크 비즈니스로 꿈을 이룬다

 

 

네트워크 비즈니스의 매력

하나의 유통 형태로서의 네트워크 비즈니스

네트워크 비즈니스란 대체 무엇일까요? 한마디로 말하면 상품을 유통시키기 위한 도구의 하나라는 것입니다. 그 유통도 시대와 더불어 점점 진화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의 유통 변천을 보면 눈부실 정도로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먼저 전쟁 후의 폐허 속에서 생겨난 음성적인 거래 전성 시대에서부터 서서히 가게가 늘어났습니다. 채소 가게, 생선 가게, 과일 가게, 건어물 가게, 철물 가게, 책 가게, 옷 가게 등등이 즐비하게 늘어서서 역전 상점가 전성 시대를 열었습니다. 지금도 ㅇㅇ가라는 이름이 붙은 상점가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것들은 이 당시에 생긴 것들일 것입니다.

다음에 나타난 것이 백화점입니다. '백화점' 이라는 말 그대로 무엇이든 다 갖추고 있습니다. 오락이 드물었던 시절, 휴일이면 가족들이 모두 함께 백화점에 가는 것이 즐거움이었지요.

그 다음에 값이 싸다는 것을 내세운 슈퍼마켓이 출현했습니다. 어차피 휘익 나타났다가 휘익 사라질 것이라고 수군댔지만 소비자들의 지지를 얻어 어느 틈엔가 유통의 주역으로 발전했습니다. 그 슈퍼마켓을 대신할 듯한 위세로 나타난 것이 편의점이었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딱 들어맞아 눈깜짝할 사이에 전국으로 퍼졌습니다. 지금은 우체국보다 숫자가 더 많아졌지요.

그런가 하면, 가게에 가지 않더라도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통신 판매도 아주 성행합니다. 텔레비전 시대를 반영한 텔레비전 홈 쇼핑, 그리고 인터넷에 의한 전자 점포, e-메일 쇼핑 시대가 이제 시작되고 있습니다. 또 대형 가전 제품 할인점이나 할인점 체인 등의 대두 역시 눈을 휘둥그레 하게 만드는 면이 있습니다.

 

현재의 유통 형태는 대형화와 텔레비전 홈 쇼핑 같은 무점포화의 양극 분화입니다. 그리고 그 무점포 유통의 대표가 바로 네트워크 비즈니스입니다.

 

20세기의 키워드였던 대량 생산의 결과 지금 상품은 공급 과잉 상태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안목은 점점 높아졌습니다. 상품 정보 중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친구나 아는 사람들의 말일 것입니다. 소비자가 그 상품을 애용한다는 목소리야말로 가장 신빈성이 있는 것이지요.

 

소비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평판만으로 상품이 유통된다. 이것이 바로 네트워크 비즈니스입니다. 광고나 선전을 별로 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눈에 띄지 않지만 그 번창은 정말 눈부실 정도이지요.

 

 

네트워크 비즈니스가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 이유

 네트워크 비즈니스는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조직 판매, 소개 판매, 멀티 레벨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 소비자 참가형 비즈니스, 소비자 환원 비즈니스, 인맥 비즈니스, 인간 관계 비즈니스, 평판 판매, 프렌드 비즈니스, 팀 비즈니스, 네트 방문 판매, 홈 파티 비즈니스 등등 실로 여러 가지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어떤 이름으로 불리든 간에 법률로 규정되어 있는 이름은 '연쇄 판매 상행위' 라고 합니다. 방문 판매나 통신 판매와 나란히, 방문 판매법 속에 정식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째서 이렇게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과거에 여러 가지 슬픈 역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참으로 극소수의 사람들이 일으킨 일어었지만·····.

그 결과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피라미드 판매, 악덕 다단계 판매와 같은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우리는 그런 악덕 상법 회사가 아닙니다. "라는 점을 사회에 부각시키기 위해 네트워크 비즈니스 기업들이 여러 가지 이름을 생각해낸 것입니다.

이토록 민의가 존중되고 소비자의 목소리가 강해졌으며 법률이 엄격해진 오늘날, 만에 하나라도 네트워크 비즈니스가 사회적인 문제를 일으킨다면 눈깜짝할 사이에 사회로부터 규탄당하고 매장당하게 될 것입니다.

 

 

지은이_미야토 사토시

에히메대학 공학부를 졸업하고 OMRON(주)에서 15년간 근무했다. 요가와의 만남으로 난치병을 극복한 경험과 비즈니스 체험을 기본적으로 독자적인 성공철학과 생명철학을 창안하였으며 저서와 강연, 세미나 등을 통해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와 재생의 힘을 주고 있다. 특히 네트워크 비즈니스에 정통한 강연가, 모티베이터로서 연 1,000회 이상의 강연을 하는 등 정력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주)소피아마인드 대표이사이기도 하다.

 

옮긴이_ 이송희

서울대학교 소비자 아동학과를 졸업하고 한국 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 및 동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연세대학교, 원주 의대 일본어 강사로 있다.

번역서로는 『언덕 위의 구름(전10권』 『명치유신(전18권)』 『지금 시작하자 늦었다고 생각한 순간이 가장 빠른 때다』 『초발상법』 『운명은 당신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 『해바라기 씨는 누가 먹었다』 『최후에 웃는 자가 진짜 프로다』 『먼길 떠나는 아침에』 『그만 두는 용기, 남아 있는 지혜』 『사소한 것이 벽을 허문다』 의 다수가 있다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네트워크 비즈니스

네트워크 비즈니스 역시 단순한 도구의 하나입니다. 살리는 것도 죽이는 것도, 그사람에게 달려 있다고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희망과 꿈을 주는 것이 네트워크 비즈니스입니다. 그 이유는 이 책을 읽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거품 경제가 붕괴된 후 국가도 기업도 우리들은 지켜주기에는 너무나 연약한 존재라는 사실을 뼈에 사무치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 것에 의지하려고 했던 게 잘못이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자립적인 삶의 방식이야말로 앞으로 점점 더 요구될 것입니다. 그것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네트워크 비즈니스입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이 말에 더욱 빛을 발하는 시대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 특유의 감정이나 섬세함을 중요한 사업 감각으로

새로운 세기가 막을 열었습니다. 동시에 여성의 시대가 찾아왔습니다. 경쟁, 경쟁으로 치닫던 부성 원리의 20세기가 끝나고 공생 원리의 모성 시대가 막을 연 것입니다. 여성이 지닌 상냥함, 배려, 그리고 자상함 등등 지금까지 비즈니스 세계에서 가볍게 여겨져왔던 여성 특유의 감각이나 감정이 점점 무게를 얻느 시대가 된 것입니다.

그 선구 역활을 하는 것이 네트워크 비즈니스라고 할 수 있겠지요.

"내가 써보았는데 정말 좋았어. 그래서 소중한 친구들에게도 알려주고 싶어."

이런 순수한 마음에서 상품 유통의 폭이 넓어지고, 그러다보니 믿을 수 없을 정도의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더라는 게 이 세계의 실태입니다. 거기에는 파는 쪽도 사는 쪽도 없고, 할당량도 판매 성적 그래프도 전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디스트리뷰터들끼리 경쟁심을 불태울 일도 없습니다. 일본에 네트워크 비즈니스가 상륙한 지 벌써 4반 세기 이상 흘렀습니다. 눈부신 성장을 보이는 네트워크 비즈니스 기업 대다수가 여성들에 의해 유지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상식에 빠진 남성들의 당혹감

 

연공 서열이니 종신 고용 같은 제도가 무너지기 시작하고, 거기에 급속한 구조 조정의 폭풍이 물어닥치고 있습니다.

'기업 전사' 들도 이제 "지금 회사에 다니고 있다 해도 결코 안전할 수 없다." 는 것을 실감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많은 남성들이 네트워크 비즈니스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성들이 주역인 네트워크 비즈니스 특유의 분위기에 당혹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들끼리 끝없이 이어지는 수다, 그리고 대충대충 놀고 있는 것인지 일하고 있는 것인지 알 수 없는 태도, 사이 좋은 친구들과 음식을 같이 먹고 여행을 같이 다니고, 나누는 대화도 거의 대부분 신변 잡기일 뿐이며, 상품이나 일에 관한 이야기는 아주 조금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네트워크 비즈니스에 뛰어든 많은 남성들은 "이런 일만 하고 있어도 되나?" 하는 초조함에 휘말리게 되지요. 특히 능력 있다는 말을 들어온 남성일수록 그 실태에 놀라헤 됩니다.

"일하는 것과 노는 것은 다른 법이다."

"일이라는 것은 냉혹한 법이지."

"시간을 아껴가면서 노력하지 않으면 일에서는 성공할 수 없어."

이런 감각이 몸에 배어 있기 때문에 여성들의 행동을 전혀 이해할 수 없거나 당혹감이 깊어지게 됩니다.

요즘은 몇 년 전부터 네트워크 비즈니스에 관여해 어느 정도 조직이 단단해지고 안정된 수입을 얻는 부인을 보고 남편이 조기 퇴직을 해서 참여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남편이 맹렬하게 반대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었습니다.

"좋아. 여자가 월 5백만원 이상 벌 수 있다니까, 나처럼 일 잘하는 사람은 금방 두배, 세배 벌 수 있겠어." 하고 의욕적으로 덤벼들지만 거의 대부분 그렇게 잘 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남성은 '기쁜과 감동' 으로 상품 애용의 폭을 찬찬히 넓혀가기보다는 '비즈니스&비즈니스' 로 펄펄 뛰어 공략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오직 비즈니스에만 매달려 점점 조직을 넓혀가는 것도 물론 가능한 일이지만, 애용자가 많지 않을 경우 그 조직은 빠르든 늦든 소멸하게 됩니다.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사업으로 받아들이고서, "사업가로부터 사업가에게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초기 투자가 필요하다." 면서 지금까지 사업하던 것과 똑같은 방법을 도입하거나 순위를 올리기 위해 재고를 권하는 모양새로 조직을 만들어간다면, 처음에는 엄청난 기세로 실적이 오를 것입니다. 그러나 구입자들의 진짜 마음을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얼마 안 가 실적은 뚝뚝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남성들의 비즈니스 스타일입니다. 특히 지금까지 '능력있다' 고 자타가 공인했던 사람들의 사고 방식이라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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